<인성포럼>에서는 동아시아 대학의 인성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동아시아 전통 사상에 기반한 대학 인성교육 교수법 모델을 모색합니다. 이외에도 성균인성교육센터의 인성교육 프로그램 소개 및 문제점을 보완하여 참석하신 선생님들과 공유합니다.
○ 개최현황
행사명 |
일자 |
주제 |
참석인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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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학에서의 인성, 리더십 그리고 소통 교육 |
2014. 9.19. |
• 인성/리더십/소통교육 콘텐츠 개발 및 성과 발표 |
47개 대학 130명 |
21세기 한국사회의 변화와 교양교육 |
2015. 6.19. |
• 21세기 한국사회의 변화와 교양교육 • 대학 교양교육과정 변화의 의미구조 • 레토리케 교육의 발전과정과 향후 과제 • 대학인성교육, 어떻게 할 것인가 |
80개 대학 250명 |
21세기 교양교육의 새지평 |
2015. 9.18. |
• 인성교육의 중요성/ •FYE프로그램의 지향성 • 인문학/ 자연과학과 교양기초교육 |
67개 대학 154명 |
인성교육의 정체성과 방향성 |
2015. 12.4. |
• 인성교육의 정체성 탐구 |
12개 대학 40명 |
2016 인성교육 심포지엄 |
2016. 10.21. |
• 대학 인성교육 모델의 사례/성과 공유 |
27개 대학 73명 |